KBS 1TV에서 방송되는 KBS 동네 한 바퀴 331화는 여름을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경기도 부천을 방문합니다. 이 글은 회차 정보(미리보기), 방송에 소개되는 오리고기 진흙 구이 식당 위치를 정리해 드리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KBS 1TV 동네 한 바퀴는 이만기, 강부자가 출연하며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송합니다.
☆ 강부자의 휴가로 인해 배우 윤유선이 앞으로 5주간 나레이션을 맡았습니다.
동네한바퀴 부천 편에 나온 식당 및 가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다들 받아보셨나요?
실제로 KBS 동네 한 바퀴에 소개된 맛집이나 가게들이 이 소비쿠폰의 가맹점으로 등록돼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들도 그 중 하나일 수 있으니 아래 버튼을 통해 가맹점 찾기를 꼭 확인해보세요.
kbs동네한바퀴 331회 8월9일 여름을 노래하다 회차정보 부천 오리고기 진흙 구이 식당 가게 위치 어디인가요? 나레이션 출연진 윤유선
방송에 소개된 오리고기 진흙 구이집 식당 위치는 카카오맵이나 네이버 지도에서 상호명이나 주소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방문 전 아래에서 리뷰를 참고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 아버지의 고택을 지킨 오리 진흙 구이
범바위산과 지장산이 포근히 감싸고 있는 까치울 마을에서 텃밭을 가꾸고 있던 한경택 씨를 만난다.
김유신 장군이 쏜 활을 까치가 물어왔다는 마을 전설부터 6·25전쟁 이후부터의 마을 변천사까지 막힘없이 풀어내는 경택 씨는 이 마을 터줏대감이다.
경택 씨가 태어났을 때부터 80년간 함께 살아왔던 고택도 자리를 지키고 있어 그 역사가 느껴지는데. 아내를 떠나보내고 본인마저 간암으로 쓰러졌던 경택 씨. 그런 아버지가 홀로 집을 지키는 것이 못내 마음에 걸린 큰딸 혜주 씨는 회사를 그만두고 고향으로 돌아왔다.
종갓집 손맛을 물려받아 요리 하나는 자신 있던 혜주 씨가 집을 지키기 위해 생각해낸 건 바로 오리 진흙 구이!
삼채, 인삼, 감초 등등 16가지 재료를 넣은 오리 진흙 구이를 개발해 집에서 팔기로 한 것이다. 그런 딸을 위해 평생 농부였던 아버지는 텃밭에서 딴 상추, 고추, 오이 등으로 바구니를 가득 채워 식당에 찾아온다. 400도 가마에 3시간 동안 구워 기름을 쫙 빼고 진한 고기 맛만 남는다는 오리 진흙 구이. 그 맛처럼 80년 고택엔 부녀의 사랑과 추억이 진하게 우러난다.
✔ 산새울 부천점
○ 주소
경기 부천시 오정구 역곡로344번길 87-19
○ 운영시간
매일 오전 11시 - 오후 9시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대표메뉴
• 오리진흙구이 93,000원
• 오리주물럭 77,000원
• 오리로스구이 74,000원
• 훈제오리구이 79,000원
• 불로장생(황삼한방오리백숙)(예약)
130,000원
○ 연락처
☎ 032-678-5299
※ 예약, 문의사항이 있으시면 편하게 연락해 보세요.
방문 전에 실제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네이버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직접 다녀온 분들의 생생한 후기들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끝으로, 2025년 8월 9일 방송되는 KBS 동네한바퀴 제331화 여름을 노래하다 - 경기도 부천시에서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함께 소개된 오리고기 진흙 구이가게 위치 정보를 정리해드렸습니다. 이 글이 시청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이 글은 KBS 동네 한 바퀴 방송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