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TV에서 방송되는 KBS 동네 한 바퀴 331화는 여름을 노래하다라는 주제로 경기도 부천을 방문합니다. 이 글은 회차 정보(미리보기), 방송에 소개되는 60년 구두 장인이 운영하는 수선집 위치를 정리해 드리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KBS 1TV 동네 한 바퀴는 이만기, 강부자가 출연하며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송합니다.
☆ 강부자의 휴가로 인해 배우 윤유선이 앞으로 5주간 나레이션을 맡았습니다.
동네한바퀴 부천 편에 나온 식당 및 가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다들 받아보셨나요?
실제로 KBS 동네 한 바퀴에 소개된 맛집이나 가게들이 이 소비쿠폰의 가맹점으로 등록돼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들도 그 중 하나일 수 있으니 아래 버튼을 통해 가맹점 찾기를 꼭 확인해보세요.
동네한바퀴 부천 60년 구두 장인 수선집 위치 어디인가요? 331회 8월9일 여름을 노래하다 회차정보 나레이션 출연진 윤유선
방송에 소개된 60년 구두 장인이 운영하는 수선가게 위치는 카카오맵이나 네이버 지도에서 상호명이나 주소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방문 전 아래에서 리뷰를 참고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 60년 구두 장인의 추억 공방
오랫동안 간직한 물건일수록 추억은 더 깊다. 그런 추억의 물건이 망가지면 사람들은 박규남 씨의 공방에 찾아온다.
사람 한 명 앉을 곳 없을 만큼 좁은 공방에 놓인 재봉틀 5개와 가방과 구두 부품들이 가득한 30개 넘는 서랍들.
이 속에 구두 장인 규남 씨의 60년 경력이 담겨있다.
중학교도 나오지 못하고 청량리에서 뚝섬경마장에 있는 구두 공장까지 왕복 2시간씩 걸어 다니며 구두 일을 배웠던 규남 씨. 매일 같이 철야 작업을 하며 배운 기술로 히트작을 연달아 만들어 유행을 선도하기도 했었다.
하지만 저가의 중국산 유입으로 현장에서 밀려날 수밖에 없었던 규남 씨. 그는 결국 그동안 익힌 기술로 수선집을 차리기로 했다. 그로부터 쓰지 못할 정도로 망가진 구두와 가방을 감쪽같이 고쳐주었을 때 손님이 짓던 함박웃음이 새로운 활력이 되기 시작했다는데...
지금은 입소문을 통해 전국 곳곳에서 밀려드는 망가진 구두와 가방을 수선하느라 쉴 틈이 없을 정도다. 과연 규남 씨에게 수선한다는 것의 의미는 어떤 것일까.
✔ 50년장인
○ 주소
경기 부천시 소사구 범안로 2
○ 연락처
☎ 010-5415-2834
방문 전에 실제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네이버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직접 다녀온 분들의 생생한 후기들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끝으로, 2025년 8월 9일 방송되는 KBS 동네한바퀴 제331화 여름을 노래하다 - 경기도 부천시에서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함께 소개된 60년 구두 장인이 운영하는 수선가게 위치 정보를 정리해드렸습니다. 이 글이 시청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이 글은 KBS 동네 한 바퀴 방송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