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한국인의밥상 영광굴비 보리굴비 파는곳 위치 어디 택배 주문 말리면 맛있다 못 말리는 맛의 고수 728회 회차정보

by 그냥4람 2025. 11. 13.
반응형

이번 KBS 1TV 한국인의 밥상 728회 “말리면 맛있다” 못 말리는 맛의 고수편에서는 충북 보은의 말린 채소, 남원의 생햄과 어란, 영광의 굴비까지 전국 곳곳에서 말림의 미학을 이어가는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올 예정입니다. 따라서, 회차 정보과 방송 속 영광 굴비 파는곳 위치를 표로 정리해드리니 지금 바로 확인해보세요.

 

 

한국인의밥상-영광굴비-보리굴비-파는곳-위치-어디-택배-주문-말리면-맛있다-못-말리는-맛의-고수-728회-회차정보
▲ KBS 한국인의 밥상 영광굴비 구매하기

 

한국인의 밥상 728회 방송 속 식당 및 업체

 

한국인의 밥상 728회. 방송 속 업체 및 식당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한국인의밥상-흑돼지-하몽-파는곳-위치-보기
▲ 한국인의밥상 흑돼지 하몽 파는곳 위치 보기

 

한국인의밥상-지리산-어란-파는곳
▲ 한국인의밥상 지리산 어란 파는곳 위치 보기

 

한국인의밥상 영광굴비 보리굴비 파는곳 위치 어디 택배 주문 말리면 맛있다 못 말리는 맛의 고수 728회 회차정보

 

요즘은 냉장과 냉동 기술이 발달해 음식 보관이 쉬워졌지만, 예전에는 햇살과 바람으로 재료를 말리며 자연의 힘으로 맛을 지켰습니다. 그렇게 완성된 건조 음식은 저장식이 아니라, 세월이 빚은 지혜이자 사람과 자연이 함께 만든 생존의 기술이었는데요. 아래에서 방송 속 영광굴비 보리굴비 판매처를 표로 정리해 드릴게요.

 

전라남도 영광군 영광읍. 법성포 칠산바다 바람이 스치는 덕장 앞에서 황금빛 조기들이 해풍에 천천히 마르고 있다.

김성진(65) 씨는 50년 넘게 굴비를 말려온 사람이다.

 

이른 아침부터 염장한 조기를 줄에 꿰고 덕장에 거는 일은 혼자서는 도무지 할 수 없다.

그래서 굴비를 말리는 날이면 형제들이 하나둘 모여든다. 형 김종진(77), 김남진(67), 동생 김해진(62), 막내 김옥순(58) 씨까지, 백수(百壽)를 바라보는 이영임(98) 씨가 굴비를 엮어 키워낸 아들딸들이다.

 

예전에는 볏짚으로 굴비를 엮어 걸었지만, 요즘엔 위생을 위해 재료가 달라졌을 뿐 손끝으로 매듭을 정리하고 바람의 방향과 건조 상태를 확인하는 일은 여전히 사람의 감각이 필요하다.

줄줄이 엮인 굴비가 덕장에 걸리고 바람에 서서히 물기를 잃어 갈수록 맛과 향은 깊어진다는데.

 

특가상품 영광굴비 명인궁중수산 가정용 장대2호100마리5.5kg 60마리3.3kg 효도하는 실속형굴비 (마리당50g~60내외), 60마리, 1개

 

98세의 노모는 사다리를 타고 항아리 속 보리굴비를 묻어두던 옛 시절을 추억한다.

“굴비 한 마리 팔아 자식 아홉을 키웠다”라는 말이 허풍이 아니었던 시절. 겨울이면 굴비를 널고, 봄이면 보리와 함께 항아리에 켜켜이 채워 넣었다.

 

그 기억을 자식들은 지금도 몸으로 이어가고 있다.

덜 짜고, 기름이 빠지고, 시간이 지나며 살이 단단해지는 굴비는 그냥 쪄서 먹는 보리굴비찜, 매콤하게 무친 고추장굴비, 뽀얀 국물이 우러나오는 건민어탕, 꾸덕꾸덕하게 말린 풀치를 양념해 졸인 풀치 조림이 된다.

굴비 한 마리엔 칠산바다의 바람, 볕, 소금, 그리고 9남매가 버텨온 가족의 시간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상호명 명인궁중수산
주소 전남 영광군 영광읍 와룡로 478
영업시간 24시간 영업(연중무휴)
전화번호 010-6204-1829
0507-1427-2561

 

이곳에서는 영광 굴비를 직접 구매해 택배로 받아보실 수 있는데요.

쿠팡 혹은 아래의 스마트스토어 버튼을 통해 편하게 주문하실 수 있습니다.

 

명인궁중수산-영광굴비-보리굴비-네이버-스마트-스토어-바로가기
▲ 명인궁중수산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바로가기

 

구매 전에 실제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네이버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직접 구매하신 분들의 생생한 후기들이 선택에 도움됩니다.

 

 

명인궁중수산-네이버-리뷰-바로가기
▲ 명인궁중수산 리뷰 바로가기

 

끝으로, KBS1 한국인의 밥상 못 말리는 맛의 고수” 말리면 맛있다 회차정보와 방송 속 영광굴비 보리굴비 판매처를 정리해드렸어요. 우리가 잊고 지내던 건조 음식의 가치를 다시 한번 생각하게 만드는 이번 회차. 햇살과 바람이 스며든 건조 음식은 단순히 오래 두기 위한 음식이 아니라, 세월이 깃든 정성과 가족의 이야기가 담긴 시간의 맛입니다.

 

※ KBS 한국인의 밥상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