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1TV에서 방송되는 KBS 동네 한 바퀴 330화는 노래가 되다라는 주제로 전남 순천을 방문합니다. 이 글은 회차 정보(미리보기), 방송에 소개되는 백반정식집, 꼬막비빔밥집 위치를 정리해 드리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KBS 1TV 동네 한 바퀴는 이만기, 강부자가 출연하며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송합니다.
동네한바퀴 순천 편에 나온 식당 및 가게
민생회복 소비쿠폰, 다들 받아보셨나요?
지역 상권과 자영업자분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정책인 민생지원금.
실제로 KBS 동네 한 바퀴에 소개된 맛집이나 가게들이 이 소비쿠폰의 가맹점으로 등록돼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오늘 소개해드리는 곳들도 그 중 하나일 수 있으니 아래 버튼을 통해 가맹점 찾기부터 신청 방법까지 꼭 확인해보세요.
동네한바퀴 순천 청수골 백반정식 꼬막비빔밥 집 가게 위치 어디인가요? 330화 7월26일 노래가 되다 회차정보
방송에 소개된 백반정식집, 꼬막비빔밥집 위치는 카카오맵이나 네이버 지도에서 상호명이나 주소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방문 전 아래에서 리뷰를 참고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 청수골 단짝 어머니들이 만든 집밥 한 상
오래된 원도심 우물터 옆에 70년 된 한옥이 있고, 오래된 펌프가 있습니다.
구수한 밥 냄새에 이끌려 한옥 문을 열면 12가지 반찬을 뚝딱 만들어내는 어머니들이 반깁니다.
전혀 특별하지 않은 집밥 한 상을 만드는 이 어머니들의 정체는 청수골 동네 주민들. 순천의 대표적인 원도심이었던 청수골은 10년 전만 해도 도시가스는커녕 하수도조차 들어오지 않았던 낙후된 곳이었는데요.
새뜰마을 사업으로 청수골이 조금씩 변화하기 시작했고, 순천시가 버려진 한옥을 사들여 식당으로 탈바꿈시켰습니다. 손맛이 좋기로 유명했던 동네 주민을 선발하여 운영하기 시작했다는데. 이 어머니들, 모처럼 생긴 일자리 덕에 출근이 즐거워 콧노래가 다 나옵니다.
매일 식당에서 만나다 보니 둘도 없는 친구가 되었다는 어머니들.
주부였던 이들이 가장 자신 있는 요리는 집밥. 가장 잘하는 것을 더 잘하기 위해 끊임없이 메뉴를 고민하고, 제철 음식을 만듭니다. 이 평범한 맛이 특별히 느껴지는 건, 여러 이유로 엄마 손맛 집밥을 먹기 힘든 요즘, 혼자 사는 2030 청년들에게 마음까지 위로해주는 집밥이기 때문인데요. 정성 가득한 집밥을 이만기도 배불리 먹고, 다시 동네한바퀴를 돌아봅니다.
✔ 청수정
○ 주소
전남 순천시 공마당2길 143
○ 연락처
☎ 061-752-5280
○ 운영시간
매일 오전 11시 - 오후 2시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 대표메뉴
• 순천정식(점심) 12,000원
• 순천삼합(저녁) 38,000원
• 꼬막비빔밥(점심) 9,000원
• 들깨꼬막비빔밥(점심) 9,000원
방문 전에 실제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네이버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직접 다녀온 분들의 생생한 후기들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끝으로, 2025년 7월 26일 방송되는 KBS 동네한바퀴 330화 노래가 되다 - 전라남도 순천시에서는 사람들의 이야기와 함께 소개된 백반정식집, 꼬막비빔밥집 위치 정보를 정리해드렸습니다. 이 글이 시청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이 글은 KBS 동네 한 바퀴 방송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