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은 공연과 스포츠 경기를 즐길 수 있는 장소로 유명합니다. 하지만 좌석에 따라 관람이 불편할 수도 있는데요. 이 글에서는 좌석별 시야와 관람에 대한 정보를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kspo dome 올림픽체조경기장 좌석수 시야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은 최대 15,000명을 수용할 수 있는 대규모 실내 체육관으로, 국내외 가수들의 콘서트와 세계적인 팝 아티스트들의 내한 공연이 열리는 곳입니다. 따라서, 좌석 선택은 공연 관람을 크게 좌우하기 때문에 사전에 좌석별 특징과 시야를 미리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대만 사용하는 공연의 경우, 무대가 비교적 높게 설치되어 플로어석에서도 시야가 확보되는 편인데요.
특히 B, C, D 구역은 무대와 가까운 위치로, 1열부터 10열까지는 목이 아프지 않을 정도로 적당한 거리로 설계되어 편안한 관람이 가능합니다. 반면 A와 E 구역(사이드석)은 대형 스크린이 설치되긴 하지만, 측면에서 무대를 바라보는 자리로 일부 시야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극사이드(벽의 옆자리) 구역의 앞줄은 무대를 제대로 즐기지 못하는 경우도 있어, 차라리 F와 J 구역처럼 스크린으로도 즐길 수 있는 자리를 선택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KSPO DOME에서 물리적인 거리는 시야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인데요.
돌출무대가 없는 공연이라면 무대와 가까운 자리가 유리하며 B, C, D 구역은 육안으로 공연을 관람하기에 좋습니다. 그러나 A와 E 구역처럼 측면에서 무대를 바라보는 자리는 시야가 제한적일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1층과 2층 스탠드 좌석도 각각의 장단점이 있습니다.
1층 좌석은 무대를 비교적 가까이에서 내려다볼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지만, 무대와의 거리가 멀어 디테일한 모습을 관찰하기는 어려울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1층 8구역 1열은 비교적 가까운 시야이기 때문에 무대를 즐길 수 있지만, 아티스트의 세세한 움직임은 놓칠 가능성이 존재합니다. 2층의 경우, 무대와의 거리가 더 멀어져 아티스트가 작게 보이는 "면봉 시야"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2층 34구역 1열처럼 먼 좌석에서는 쌍안경을 활용하는 것이 관람을 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래는 다이소 앱에서 재고를 조회하는 방법을 상세히 정리한 내용인데요.
쌍안경을 구매하시기 전에 무작정 다이소를 방문하기보다는 스마트폰으로 재고를 먼저 확인한 후, 재고가 있는 매장을 방문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제 다이소 앱으로 재고 조회 방법을 자세히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플로어석은 단차가 없고 무대가 높게 설치되어 시야가 가려지지 않아 관람을 즐길 수 있습니다.
만약에 거리두기 좌석 배치가 적용된다면 앞 관객이 없어 더욱더 나은 시야를 확보할 수 있어요.
※ 단차가 없으면 앞사람에 가려 무대가 잘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단차가 없다는 것은 앞좌석과 뒷좌석의 높낮이가 같다는 말을 의미하는데요. 이로 인하여 뒷좌석 관객의 시야가 방해를 받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사이드석(A, S석 등)은 대형 스크린의 위치에 따라 시야의 질이 달라질 수 있는데, 무대 앞쪽에 스크린이 설치되지 않으면 스크린 관람조차 어렵게 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41, 42, 43구역이나 24, 25, 26구역은 천장에 추가 스크린이 설치되지 않는다면 시야 확보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육안으로 관람이 힘든 좌석을 선택했다면, 쌍안경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하는데요.
쌍안경은 가격이 부담스럽지 않고 가벼워서 스크린을 함께 병행하기에 유용하게 쓰입니다.
특히 1층과 2층 좌석에서도 쌍안경을 사용하면 공연 관람할 때 크게 만족하실 수 있습니다.
끝으로, KSPO DOME(올림픽체조경기장) 좌석수, 시야를 안내해 드렸는데요. 무대를 가까이에서 즐기고 싶다면 B, C, D 구역 같은 중앙 플로어석이 가장 좋으며, 1층과 2층 좌석에서는 쌍안경을 준비하여 관람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이 정보를 참고하여 자신에게 가장 맞는 자리를 선택해 공연 즐기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