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과 들, 그리고 바다를 따스하게 물들이는 계절, 가을. KBS 1TV에서 방송되는 KBS 동네 한 바퀴 제343화는 [2부작 가을, 낭만 제주] 1부 - 하영 곱다(매우 곱다)라는 주제로 제주특별자치도를 방문합니다. 이 글은 회차 정보(미리보기), 방송에 소개되는 김창섭님의 제주 흑돼지와 추자도 문어로 만든 스테이크, 고사리와 멜젓, 구좌 당근을 이용한 소스 등 제주 로컬 식자재를 활용한 코스요리를 파는 레스토랑 위치를 정리해 드리니 지금 바로 확인해 보세요.
KBS 1TV 동네 한 바퀴는 이만기, 강부자가 출연하며 매주 토요일 저녁 7시 10분에 방송합니다.
KBS 동네 한 바퀴 제343화에 소개된 업체 및 식당
동네 한 바퀴 제343화에 등장하는 방송 속 업체 및 식당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kbs동네한바퀴 343화 문어 스테이크 흑돼지 런치코스 디너코스 가게 레스토랑 어디 예약 11월 1일 2부작 가을, 낭만 제주 1부 하영 곱다(매우 곱다) 회차정보
방송에 소개된 김창섭님의 제주 로컬 식자재를 이용한 식당 위치는 카카오맵이나 네이버 지도에서 상호명이나 주소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방문 전 아래에서 리뷰를 참고해보시는 것도 추천드려요.
제주다운 시골 정취를 품은 난산리.
귤밭을 둘러싼 밭담길이 이어지는 호젓한 중산간 마을로, 전형적인 제주의 농촌 풍경을 간직하고 있다.
4년 전, 이 조용한 마을에 들어와 새로운 인생을 시작한 청년이 있다.
오래된 귤창고를 개조하고, 가구부터 그릇까지 직접 만들며 자신만의 식당을 완성한 김창섭(33) 씨.
제주 흑돼지와 추자도 문어로 만든 스테이크, 고사리와 멜젓, 구좌 당근을 이용한 소스 등 제주 로컬 식자재를 활용한 독창적인 메뉴가 입소문을 타면서 오픈과 동시에 마을의 명소가 되었단다.
뿐만 아니라, 청년이 귀한 시골인 만큼 어르신들의 핸드폰을 고쳐드리고, 재봉틀까지 손봐주며 동네 아들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는데. 일과 사람에 지쳐 내려온 제주에서 새롭게 시작할 용기와 따뜻한 마음을 얻었다는 사장님.
난산리라는 작은 시골 마을을 들썩이게 한 청년의 신바람 나는 제주 한 숟갈을 맛본다.
✔ 제주 성산 난산리 식당
○ 주소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난산로41번길 38
○ 연락처
☎ 0507-1370-4169
○ 운영시간
매일 오전 10시 ~ 오후 9시
※ 매주 화요일 정기휴무
○ 메뉴 및 가격
✓ 런치) 1부 11시 30분/2부 1시
※ 5~7가지 코스가 진행 됩니다.
당일 예약은 꼭 전화로 문의해 보세요.
38,000원
✓ 디너) 6시 30분 (당일예약 전화 필수)
※ 런치와 전혀 다른6~8가지 코스가 진행 됩니다.
당일 예약은 꼭 전화로 문의해 보세요.
68,000원
방문 전에 실제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네이버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직접 방문하신 분들의 생생한 후기들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끝으로, 2025년 11월 1일 방송되는 KBS 동네한바퀴 제343화 [2부작 가을, 낭만 제주] 1부 - 하영 곱다(매우 곱다) 에서는 제주의 이야기와 함께 소개된 김창섭 님의 제주 로컬 식자재를 이용한 식당 위치를 정리해드렸습니다. 이 글이 시청에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
※ 이 글은 KBS 동네 한 바퀴 방송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