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9회 KBS 동네 한 바퀴 충청남도 보령시 편이 3월 1일 방송될 예정인데요. 이번 글에서는 회차 정보 및 미리보기, 그리고 방송에 나오는 식당 및 공방의 위치들을 한눈에 보기 좋게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KBS 동네 한 바퀴는 이만기와 강부자가 출연하며, KBS 1TV에서 매주 토요일 오후 7시 10분에 방송합니다.
만일, 본 방송을 놓치셨다면 KBS 동네 한 바퀴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 없이 시청할 수 있습니다.
KBS 1TV에서 3월 2일 일요일 오전 9시에도 시청하실 수 있으니 방송을 놓치셨더라도 재방송으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동네 한 바퀴 편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 편성 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따라서, 편성 정보 페이지에서 KBS 외에도 재방송을 확인하고 싶다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kbs동네한바퀴 충남 보령시 제309화 3월1일 회차정보 미리보기 식당 공방 위치
산과 들, 그리고 바다를 품은 충청남도 보령시는 여름철 인기 휴양지인 대천해수욕장은 물론, 오서산과 성주산이 어우러져 그림 같은 풍경을 자아내는 힐링의 도시 충남 보령.
경칩을 앞둔 초봄, 보령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별한 풍경과 이야기를 찾아 <동네 한 바퀴>가 여정을 떠납니다.
방문을 원하시면 아래 카카오맵에서 각각의 주소를 입력해 더욱 편리하게 찾아가실 수 있는데요.
방문 전, 카카오맵 및 네이버 리뷰를 참고하면 더욱 도움이 됩니다.
☑ 서해안 최대 해변 대천해수욕장 & 국내 최초 해상 스카이바이크
✓ 대천해수욕장, 대천해수욕장 스카이바이크
길이 3.5km, 너비 100m에 달하는 서해안 최대 해변 대천해수욕장에서 색다른 체험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바로, 국내 최초 해상 스카이바이크인데요. 왕복 2.3km의 레일을 따라 바다 위를 가로지르며 보령의 아름다운 전경을 감상할 수 있는 명소입니다. 동네 지기 이만기는 이곳에서 우연히 만난 고등학생들과 함께 특별한 시간을 보냅니다.
☑ 촌(村) 스냅 사진 찍는 청년 부부의 귀촌 힐링 일
✓ 청라포레스트 - 촌스냅 부부
서울에서 회사 생활을 접고 보령으로 귀촌한 오상욱, 한여울 부부는 특별한 방식으로 새로운 삶을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남편은 시골의 일상을 예술로 담아내는 사진작가, 아내는 꿈에 그리던 연극배우로 활동하며 "촌(村) 스냅 사진"프로젝트를 진행 중입니다. 더 비싼 아파트 대신 마당 넓은 집을 선택하고, 폼 나는 직업보다 내가 행복한 일을 하며 살아가는 지금이 더 부자 같다는 부부의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 010-8079-9749로 연락하시면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 백화점 MD가 시골 동네 호두과자 가게 사장님이 된 까닭은?
✓ 청소곳간
1929년 개업한 보령시 청소면의 청소역 근처에 새로운 명물이 등장했습니다.
바로, 청년 사장 김성윤 씨가 운영하는 호두과자 가게인데요. 어린 시절 부모님을 일찍 여의고 할머니와 살았던 그는, 도시에서 성공하겠다는 일념으로 백화점 MD가 되었지만 결국 고향의 따뜻한 품으로 돌아왔습니다.
지금은 농사지은 쌀로 호두과자를 만들어 동네 사람들과 함께 살아가는 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 ‘묵묵’하게 이어간다! 200년 고택에서 맛보는 메밀묵 한 상
✓ 원조 흥업묵집
보령시 주교면에는 200년의 역사를 지닌 고택이 있습니다.
이곳은 천양희, 김상진 부부가 운영하는 메밀묵 식당으로, IMF 이후 생계를 위해 시작한 메밀 요리가 이제는 대표적인 건강 밥상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다양한 메밀 요리와 엄나무 닭백숙까지, 오랜 세월을 간직한 고택에서 만들어지는 특별한 밥상을 소개합니다.
☑ 자연이 살아 숨 쉬는 도심 속 치유 공간 대천천 갈대밭
✓ 대천천(하천)
보령 시내를 가로지르는 대천천은 과거 오염의 위기를 겪었지만, 수많은 이들의 노력 끝에 맑은 물빛을 되찾았습니다. 여름이면 울창한 녹음이, 가을과 초겨울에는 황금빛 갈대밭이 장관을 이루는 보령 시민들의 힐링 명소입니다.
☑ 벼루 계의 괴짜 장인을 만나다 - 등잔 벼루 & 오색 연탄의 세계
✓ 향천등잔벼루
국내 벼루 생산의 70%를 차지하는 보령의 벼루 장인 한영환 씨는 독특한 작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과거 귀금속 세공사였던 그는 돌과 인연을 맺으며 등잔 벼루와 오색 연탄을 개발했는데요. 하지만 수요가 많지 않아 아내는 걱정이 가득한 상황입니다. 과연 그는 아내의 바람처럼 꽃길을 걸을 수 있을까요?
☑ 겨울철 한정 굴 까기 아르바이트, 학성리 굴 할머니들
보령의 겨울철 최고 별미는 바로 "굴"인데요.
마을 할머니들은 매년 겨울이면 굴을 까는 아르바이트를 하며 생활비를 마련합니다.
손주들에게 용돈을 주기 위해 힘든 작업도 마다하지 않는 정겨운 시골 풍경을 만나봅니다.
☑ 억척녀 신옥수 사장의 굴 한 상, 그리고 꿀 인생!
✓ 가보세굴수산 (천북굴단지 가보세굴수산)
굴 요리로 유명한 천북굴단지에서 오랜 시간 식당을 운영해 온 신옥수 사장의 이야기도 빠질 수 없습니다.
남편 하나 믿고 시집왔지만, 처음에는 시어머니의 꾸지람에 눈물도 많이 흘렸던 그녀. 이제는 시어머니를 보호하며, 굴 요리를 통해 터를 잡아가는 그녀의 인생 이야기를 만나봅니다.
또한, 보령시 천북면에 위치한 가보세굴수산은 신선한 해산물을 판매하는 곳으로, 다양한 제철 해산물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대표적인 해산물로는 굴, 쭈꾸미, 자연산 대하, 꽃게, 새조개, 바지락 등이 있으며, 전국 택배 배송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주소는 충청남도 보령시 천북면 홍보로 1061-93이며, 궁금한 사항은 ☎ 041-641-9285, 010-6302-1077, 010-8868-1077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끝으로, KBS 동네한바퀴 충남 보령시 편, 3월 1일에 방영 예정인 제309화 다시금 설렌다 회차정보(식당 및 공방 위치)를 함께 안내해 드렸습니다. 이 글이 도움이 되길 바라며 많은 시청 바랍니다.
※ KBS 동네 한 바퀴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