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16일 방영되는 나는 자연인이다 652회에서는 수녀원 20년, 산속 15년 자연인 성환엽 님의 이야기가 방송되는데요. 이 글은 재방송을 시청할 수 있는 채널 번호 확인 방법과 회차 정보를 위주로 안내합니다.
이 이야기는 2025년 4월 16일 수요일 오후 9시 10분, MBN 나는 자연인이다 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꼭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본 방송을 놓치셨더라도 4월 20일 일요일 9시 30분에 MBN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유튜브에서는 나는 자연인이다에서 방영했던 회차들을 영상으로 시청할 수 있으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래의 유튜브를 적극 활용해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촬영장소 위치 어디인가요?
촬영 장소와 자연인의 위치가 어디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러나 MBN 나는 자연인이다에서는 출연자(자연인)의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촬영 지역과 장소는 철저히 비공개로 유지된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성환엽 자연인 652회 4월16일 수녀원 20년, 산속 15년 회차정보 재방송
해발 400m 가파른 산자락 위에 위치한 그의 집은 층층이 나뉜 구조로, 부엌과 방, 텃밭, 창고가 전부 따로 떨어져 있습니다. 바람개비가 돌아가는 돌담과 가지마다 새순이 돋아나는 모습 속에서 성환엽 씨는 하루하루를 야무지게 살아갑니다.
식사에 맞춰 상추 15장만 딱 따는 꼼꼼함, 직접 만든 바람개비를 달아두는 섬세함까지.
그의 삶은 단순한 자연생활을 넘어, 오롯이 자신만의 삶을 살아가는 모습입니다.
그는 6남매 중 셋째로 태어나 어린 시절부터 몸을 움직이는 삶이 더 잘 맞았다고 해요.
14살부터 자동차 정비공장에서 기술을 익혔고, 결혼 직후엔 교통사고로 인해 큰 시련을 겪었지만, 이후 두부 장수, 고추 장수 등 다양한 일을 하며 가족을 위해 부지런히 살아왔습니다.
그렇게 아내와 아들과 함께 안정적인 삶을 꾸리던 중, 아버지의 피부암 판정으로 수녀원 관리인 자리를 맡게 되며 새로운 전환점을 맞이하게 됩니다.
처음에는 조용한 수녀원 생활이 답답했지만 시간이 지나며 오히려 꾸준하고 다칠 위험이 적은 안정적인 일에 감사함을 느꼈고, 20년 넘게 관리인, 운전기사, 잡무를 도맡았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60세가 되던 해, 어릴 적 꿈꿔왔던 산속 생활을 실현하기 위해 홀연히 자연 속으로 들어갔습니다.
지금 그는 매일 아침 청계알에 들기름을 넣어 건강을 챙기고, 백 년 된 장독에서 꺼낸 효소로 찌개를 끓입니다.
점심엔 엄나무 닭백숙으로 영양을 채우고, 저녁이면 바람개비 소리를 들으며 지팡이를 깎습니다.
텃밭에서 감자와 야콘을 캐고, 벌통을 점검하고, 멧돼지를 쫓기 위한 장치까지 만드는 이 야무진 자연인의 하루는 고요하면서도 활기로 가득 차 있습니다.
청년 못지않은 손끝과 유쾌한 입담을 자랑하는 자연인 성환엽 씨의 따뜻한 봄날.
그의 인생 2막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MBN 나는 자연인이다 652회를 놓치지 마세요.
"네이버 편성정보 바로가기"에서는 나는 자연인이다의 편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 편성 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따라서, 편성 정보 페이지에서 MBN외에 재방송 시간을 알고 싶다면 활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아래 버튼은 나는 자연인이다 제보 방법뿐만 아니라 출연진 이승윤, 윤택, 성우 그리고 자연인의 출연료, 넷플릭스 및 티빙에서 무료로 시청하는 방법까지 자세히 정리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궁금한 내용은 아래의 나는 자연인이다 제보하기 버튼을 통해 확인해 보세요.
끝으로, 나는 자연인이다 652회 수녀원 20년, 산속 15년 자연인 성환엽 회차정보와 재방송 시간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소소한 일상 속 진짜 행복을 찾는 시간, 자연인이 주는 따뜻한 삶의 이야기를 함께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 MBN 나는 자연인이다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