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나는 자연인이다 권효진 자연인 679회 10월22일 그 숲속 궁전 이야기 회차정보 재방송

by 그냥4람 2025. 10. 22.
반응형

이제는 바람이 선선해지고, 따뜻한 집이 그리워지는 계절입니다. 이런 때면 “저렇게 자연 속에서 살면 어떨까?” 하는 생각, 한 번쯤 해보셨을 거예요. 도시의 복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삶은 많은 사람들에게 작은 로망처럼 다가옵니다. 그래서 이 글에서는 MBN 나는 자연인이다 679회, 권효진 씨의 숲속 궁전 회차정보와 재방송 정보를 정리해드릴게요.

 

 

나는-자연인이다-권효진-자연인-679회-10월22일-그-숲속-궁전-이야기-회차정보-재방송
▲ 나는 자연인이다 회차정보

 

이 이야기는 2025년 10월 22일 수요일 오후 9시 10분,

MBN 나는 자연인이다 에서 만나볼 수 있으니 꼭 시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나는 자연인이다의 내레이션은 성우 정형석이 맡고 있으며, 출연자는 윤택이승윤입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촬영지 위치 어디인가요?

 

촬영 장소와 자연인의 위치가 어디인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러나 MBN 나는 자연인이다에서는 출연자(자연인)의 사생활을 보호하기 위해 촬영 지역과 장소는 철저히 비공개로 유지된다는 점 양해 바랍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권효진 자연인 679회 10월22일 그 숲속 궁전 이야기 회차정보

 

상전벽해, 뽕나무밭이 변해 푸른 바다가 된다는 말.

이 말은 자연인 권효진(63) 씨의 산골을 두고 하는 말 같다.

 

10년 전, 수풀만 무성한 외딴 산골에 다 쓰러진 초가집에서 살아보겠다며 홀연히 나타난 그녀. 마을 사람들은 모두 “저 여자, 조금 이상해.”라며 수군거렸지만, 그녀는 개의치 않았다. 억척스럽지만 정성스럽게, 무너진 집의 기둥을 세우고 텃밭을 일구며 사람의 온기를 불어넣은 결과, 스산한 기운만 감돌던 폐허는 마치 동화 속 궁전처럼 눈부시게 피어났다. 이 모든 게 가능했던 건, 그녀의 간절함 때문이었다.

 

배우고 싶은 것도, 하고 싶은 것도 많았던 아이. 하지만 어려운 가정 형편 탓에 고등학교 진학 대신 일자리를 찾아 상경해야 했다. 어린 나이에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아 허드렛일을 하면서도 야간 학교를 다니고, 결혼 후 보험 회사에서 일을 하면서도 공부에 대한 끈을 놓지 않았던 그녀. 남들보다 부지런히 살면서 틈틈이 꿈을 키워온 그녀지만, 일이며 공부며 전부 그만두게 되는 상황이 닥친다.

 

그 숲속 궁전 이야기 자연인 권효진 (출처 : MBN Entertainment)

 

열일곱 살 아들에게 찾아온 병.

슈퍼박테리아가 척추를 갉아먹는, 환자는 국내에 7명뿐이라는 희소병이었다.

골반뼈를 잘라다 척추에 이식하는 대수술을 하고 이후 몇 년간 입원과 퇴원을 반복하는 동안 그녀의 온 정신은 그저 아들의 건강에 쏠려있었다.

 

그 덕분인지 아들의 몸은 많이 호전됐지만, 질기고 독한 병마와 싸우기엔 아들은 너무 어렸고, 여렸던 모양이다. 보통의 또래와는 다른 사춘기를 보낸 아들은 세상에 뛰어들기 힘들어했고, 그걸 지켜보는 엄마 효진 씨의 마음도 수시로 무너져 내렸다. 엎친 데 덮친다고 할까, 지인에게 사기를 당하고, 어머니의 죽음까지 겪게 된 그녀.

 

아들을 위해 시작했던 토스트 가게까지 결국 정리하게 되었을 때, 불현듯 떠오른 건 남편의 고향집이었다. 명절에 시댁의 선산을 오르내리며 스치듯 보았던 다 쓰러져 가는 산골 외딴집이 유일한 피난처 같았다는 그녀. 결국 가게를 정리하고 아들의 생계 마련을 해둔 후, 남편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산골로 향한다.

 

그렇게 그녀의 황무지 개척이 시작됐다.

산으로 들어온 효진 씨는 특유의 근성으로, 건축 전문가에게 물어가며 스스로 곡괭이와 삽을 들었다. 군불 때던 부엌은 책 향기 가득한 서재로, 좁은 방들을 허물어 드넓은 거실로 탈바꿈시켰다. 척박한 돌밭은 메리골드 꽃과 각종 채소, 과일이 가득한 비옥한 땅이 되었고, 계곡물을 따라 꾸며놓은 아지트는 안락한 그녀만의 무릉도원이다.

 

그리고 또 하나, 그간 잊고 있던 공부도 실컷 하게 되었다. 복지정책학, 관상학, 서예, 주역, 상담심리학까지 섭렵하며 누구보다 알찬 인생을 살아가고 있다는 그녀. 그런 그녀에게 남은 소원이 딱 한 가지가 있다는데...

 

권효진 씨의 자연인 이야기는 오는 2025년 10월 22일 수요일 밤 9시 10분, MBN 나는 자연인이다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나는 자연인이다 679회 그 숲속 궁전 이야기 자연인 권효진 재방송 안내

 

만일, 본 방송을 놓쳐 재방송으로 시청하고 싶으시다면, 아래를 통해 자세히 확인해 보세요.

MBN 채널 번호는 지역과 방송사에 따라 번호가 다를 수 있으니, 자신이 거주하는 지역과 방송사를 잘 확인하셔야 하는데요. 따라서, 아래 버튼을 통해 편성표와 채널번호를 확인해 보시고 시청해보세요.

 

MBN-채널번호-바로가기
▲ MBN 채널번호 바로가기

 

아래 네이버 편성정보 바로가기에서는 나는 자연인이다의 편성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네이버 편성 정보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따라서, MBN외에 재방송 시간을 알고 싶다면 활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구분 방송 채널 방송 일시
본방송 MBN 2025년 10월 22일(수)
밤 9시 10분
재방송 MBN 2025년 10월 26일(일)
오전 6시 40분 예정

 

 

네이버-편성정보-바로가기
▲ 네이버 편성정보 바로가기

 

끝으로, 나는 자연인이다 679회 그 숲속 궁전 이야기 자연인 권효진 편과 재방송 편성정보를 정리해드렸습니다. 자연 속에서 삶의 의미를 다시 찾은 그녀의 이야기, 꼭 한 번 시청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 MBN 나는 자연인이다의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