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도 수십 미터 높이의 잣나무를 오르내리며 잣을 채취하는 사람들, 그리고 단돈 천 원짜리 꽈배기로 하루 4천 개를 팔아 가게 매출의 80%를 책임지는 사람들. 그래서 이 글에서는 EBS 극한직업 882회 조연 아닌 주연, 잣과 꽈배기의 회차 정보와 홍천의 잣 가공 및 판매하는 곳 위치를 정리해드릴게요.
극한직업은 매주 토요일 오후 9시에 EBS1에서 방송됩니다.
EBS 극한직업 제882화에 소개된 업체 및 식당
극한직업 제882화에 등장하는 방송 속 업체 및 식당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통해 확인해 보세요.

극한직업 잣 가공 판매 홍천 위치 어디 882화 조연 아닌 주연, 잣과 꽈배기 회차정보
우리 일상 속에서 스쳐 지나가기 쉬운 이 분들의 노동이 사실은 세상을 움직이는 "진짜 주연"이라는 사실, 많은 분들이 공감하실 거예요. 이 글에서 극한직업 882화 조연 아닌 주연, 잣 회차정보와 위치를 알려드리니 지금 확인해 보세요.
잣 수확은 하늘이 허락해야만 가능한 일이다.
바람이 불거나 비가 내리는 궂은 날씨 속에서는 작업 자체가 불가능하기 때문이다.
해발 1,200m가 넘는 강원도 정선 함백산 자락의 험준한 고산지대! 작업자들은 이른 새벽부터 길도 없는 산비탈을 오른다.
그러고는 건물 10층과 맞먹는 높이 20~30m의 잣나무 꼭대기에 매달려, 길이 12m의 긴 장대로 잣송이를 딴다. 꼭대기에서 잣을 터는 작업자가 전투의 최전선에 있다면, 수거를 담당하는 땅 위의 작업자 역시 수백 번 산비탈을 오르내리며 40kg이 넘는 포대 자루를 짊어지고 옮겨야 하는 체력적인 부담을 안고 있다.
게다가 불시에 땅벌들의 공격까지 받을 수 있어 한순간도 긴장의 끈을 놓을 수 없다.
그렇게 목숨을 건 고공 작업을 통해 수확한 잣송이는 수매장과 가공 공장으로 옮겨져 자연 건조와 탈각, 선별 등의 여러 가공 단계를 거치게 되는데.
여기에 겨울철에만 맛볼 수 있는 잣 만둣국까지, 식탁 위 한 알의 잣을 만들어내기 위한 긴 여정을 따라가 본다.
아래의 카카오맵이나 네이버 지도에서 상호명이나 주소를 검색하시면 쉽게 찾아갈 수 있습니다.
✔ 홍천군산림조합
○ 주소
강원 홍천군 홍천읍 설악로 1287-7
○ 연락처
☎ 033-435-5317
※ 문의사항이 있을 경우, 안내한 번호로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지역이 멀어, 홍천군산림조합에서 잣을 택배로 구매하고 싶으시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주문해 보시길 바랍니다.
방문 전에 실제 후기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버튼을 통해 네이버 리뷰를 확인해보세요.
직접 구매하신 분들의 생생한 후기들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끝으로, EBS 극한직업 882회 조연 아닌 주연, 잣과 꽈배기의 방송 내용과 홍천의 잣 가공 및 판매하는 곳 위치를 정리해드렸어요. 작지만 빛나는 주연들의 이야기. 힘든 환경 속에서도 묵묵히 자신의 일을 해내는 사람들, 언뜻 보면 조연 같지만 누구보다 중요한 주연으로 살아가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노동의 가치와 삶의 의미를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을 거예요.
※ 이 글은 EBS 극한직업 방송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





